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 내가 "옹졸한 평화주의자"라고?..
    나의 인생 2020. 5. 23. 13:43

    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https://www.lllkkdti.com/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 (KKDTI)

    누구나 꼰대가 될 수 있다! 나의 꼰대 유형은?!?

    www.lllkkdti.com

     

    링크에 접속하면 꼰대 성향 검사를 할 수 있어요.

    무려 2,022,903명이 참가했다고 하네요. 데이터 수집도 안하고 애드센스도 안 달았네요. 놀랍습니다

     

    문제 형식

    문제 형식은 일반적인 MBTI 검사 같이 특정 문항에 전혀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다 중 자신에게 가장 잘맞는 문항을 선택하는 형식. 입니다

    43문항에 답을 체크하면 꼰대 성향을 알려준다고 하네요. 정확한 결과를 위해 30초 이내에 빠르게 체크하라고 하네요.

     

    솔직히 특정 문항에 대한 대답은, 같은 사람이라도 상황에 따라, 그리고 대상이 누군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결과를 완전히 믿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하는가?" 와 같은 질문의 경우 친구들 앞에서는 말을 잘하지만 직장 동료들 앞에서는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이 충분히 있을수가 있는데. 이런 사람은 어떤 걸 체크해야 할지 헷갈리고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죠. 이런 사람은 결과를 정확하게 알고 싶으면 테스트를 여러번 해당 상황에 맞게 진행해서 친구들 앞에서는 "평화주의자", 직장 동료들 앞에서는 "조커" 등의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내 결과

    제 결과는 아무도 안궁금하시겠지만 아무튼 적어봅니다.

    https://www.lllkkdti.com/Test/Result?p=PEC1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 (KKDTI)

    나의 꼰대 성향은 이렇대! 너는 어떤지 궁금하지 않아?

    www.lllkkdti.com

    <옹졸한 평화주의자> 라고 하네요. 않이 ㅋㅋ 그냥 평화주의자도 아니고 옹졸한 평화주의자? ㅋㅋ

    옹졸한 평화주의자 특징

    특징들중에 잘맞는 것도 꽤 있어요. 그렇다고 제가 딱히 문제를 피하는 것 같지는 않은데.. 아마 일을 미루는 경향이 있다. 이런 문항들에 그렇다. 라고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단지 이메일을 지우기가 귀찮아서 그런거예요.. ㄹㅇ임

    아.. 이메일 지우기 귀찮다

    잠재적 꼰대 성향에 있는 우유부단 끝판왕. 이것도 어느정도 맞지 않는 것 같은데 의문입니다. 아니 겉과 속이 다르다고? 아 ㅋㅋ 충격적이군요 아무튼 아닙니다 !!!!!!

     

    제 결과 말고 모든 꼰대 성향 리스트가 있는데 그건 위의 사이트 하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진짜 조커가 있어요.

    이런 테스트는 왜 하는걸까?

    솔직히 결과를 보고 그냥 웃고 넘기거나 할 수 있는데. 이건 꼰대 성향 검사니까 어느정도 나 자신에 해당되지만 추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매일 조금씩 고치려고 노력하는게 좋겠네요. 스펙트럼이 넓은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 24살 밖에 안됐는데 지금부터 죽을 때까지 옹졸한 평화주의자일까요? 아마 그건 아닐겁니다. 분명 인생의 큰 사건들을 맞이하면서 변하거나, 아니면 내 성격을 인지하고 명확하게 바꾸려는 노력을 통해 바꿀 수 있을겁니다. 제 성격 중 맘에 드는 부분도 꽤 있지만. 맘에 안드는 부분도 꽤 많아요. 예를 들어서 저는 남에게 싫은 소리를 못하는 성격인데요. 이런건 솔루션에 써져있는 것처럼 "앞에서 터놓고 말하는 연습"을 하면 나아질 겁니다. 

     

    르르르

    이 검사를 만든 '르르르 운영사무국'은 뭐하는 사람들인지 갑자기 궁금해 검색을 돌렸습니다. 흠. https://www.facebook.com/what.is.lll/

    이런걸 보니 뭔가 불만. 꼰대. 가짜 뉴스. 등의 주제를 기반으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인 것 같군요. 멋집니다. 유튜브 채널도 있는데 놀랍게 김민아 아나운서도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요즘 김민아 아나운서는 나오지 않는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진짜 전설인가? 흠. . . .

     

    어쨌든. 마무리를 하면. 꼰대가 되지 맙시다.. 주변 사람들만 힘들어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