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대때 무엇을 해야할까? (feat. Quora)
    나의 인생 2020. 2. 2. 14:56

    대학생 산업기능요원을 시작하기 전에, 구글 개발자 취업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시절이 있었다. 이 때 구글링을 잔뜩 하면서 구글 취업에 대한 정보를 마구 찾아봤었는데, 당시에 Quora라는 사이트에 실제로 구글에 입사해 일을 하던 개발자들이 면접에 통과하려면 어떤 것을 알아야하고,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올렸었다. 그래서 신나서 글을 계속 읽고 있었는데, 여러개 읽다보니 자꾸 로그인 창이 떠서 이 때 그냥 가입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 때는 몰랐는데.. 나무위키 Quora 문서에 의하면 Quora는 글로벌화 된 네이버 지식 in으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한다. 누군가가 질문을 올리면 질문에 대해 적절한 답을 해줄 수 있는 누군가가 답변을 해주는 형식이다. 근데 내 경험적으로 보면.. 답변의 퀄리티가 네이버 지식 in의 평균 답변 퀄리티보다는 좋아보인다. 구글 개발자 취업에 대해 물어보는데 구글 개발자가 답해준다면 그것보다 좋은 답은 없을 것이다. (물론 다른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다를 수도 있음)

     

    어쨌든 그 이후로 quora에서 주기적으로 내가 좋아할만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들을 몇개씩 뽑아서 메일을 계속 보내고 있다.. 그 글들이 미끼가 되어서 거의 매주 접속하는 것 같다.

    메일로 링크가 와서 눌러보면 어느새 Quora에 접속해있다..

    대략 1년 전쯤에는 구글 취업에 대한 글들이 주로 메일로 왔었는데, 최근에는 주구장창 20대와 30대의 차이, 20대때 해야하는 일들.. 하지 말아야 하는 일들 등에 대한 글이 오고 있다. 좀 놀라운 것은 내가 20대 중반인 것을 어떻게 알고 이런 글들을 계속 보내는지가 신기하다..ㅎㅎ... 근데 글을 쓰면서 다시 생각을 해봤는데 그냥 내가 읽었던 글들에 관련된 글들을 계속 추천해주는 것 뿐인듯하다. 아마 옛날에 구글 취업 글들을 보다가 옆에 있던 20대때 해야하는 일에 대한 글을 클릭한 것을 기억하고 있나보다.. 그저 갓갓 머신러닝

     

    간단히 Quora에서 20대때 해야한다고 말했던 일들에 대해서 내가 추리는 핵심은 다음과 같다. (순서는 관계없다)

     

    0. 건강 관리 - 규칙적인 생활, 적절한 영양 섭취, 운동하기 등

    1. 저축하기 + 적절한 투자 - 인생은 은근히 길다. 그리고 은행 이자는 너무 적다.

    2. 술, 담배, 마약하지 말기 - 역시 글로벌 지식 in..ㄷㄷ

    3. 다양한 것들, 예를 들어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공부나 여행 등 해보기 - 30대 이후로 가정이 생기면 불가능하다고 한다.. 흠

    4. 소중한 사람(가족 등)과 시간 보내기 - 조금 이를 수도 있는데 이건 빠를수록 좋은듯하다..

    5. 적절한 커리어 시작을 위해 제대로 공부하기

     

    분명 6개보다는 많았던 것 같은데, 나머지 것들은 내가 잘 와닿지 않아서 까먹은듯 하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에 "quora 25 years old" 이런식으로 검색해보면 관련된 글들이 많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뼈저리게 느끼는 것들 중 한개는 건강 관리가 너무너무 중요하다는 것이다.. 대학교에 있을 때는 그냥 막 살았었는데.. 이제 서서히 몸이 아프기 시작한다. 20대때 몸이 이렇게 아프면 앞으로 남은 10m+n년은 어떻게 살까? 정말 골치가 아프다.. 지금부터라도 운동을 다시 시작해야겠다.

    또 적절한 커리어 시작을 위해 제대로 공부하기도 너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학교에 다닐 때는 이정도면 됐겠지..? 하고 공부를 하고 말았었는데.. 현업에 나와보니 내공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다. 이직 준비할 때 말고도 매일 조금씩이라도 공부를 할 것이다..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