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 원데이 클래스] 기요미요 도자기 공방에서 핸드빌딩(빚어만들기) 했어요!
    나의 인생/진귀한 경험들 2020. 5. 12. 23: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에 있는 <기요미요 도자기 공방> 에서 핸드빌딩(빚어만들기) 관련 원데이 클래스를 한 이야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기요미요 도자기 공방 위치!

     

    기요미요 도자기 공방은 어떻게 찾으셨나요?

    산업기능요원 군사훈련을 다녀온 이후에, 여자친구인 바나나링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네이버에 "대전 유성 원데이 클래스" 이런식으로 검색했더니 바로 나왔습니다. 흠.. 도자기나 접시 한 번 만들어볼까? 이러고 바로 예약 전화를 했어요.

     

    왜 하필 핸드빌딩(빚어만들기) 클래스를 신청하셨죠?

    보니까 기요미요 도자기 공방에서 할 수 있는게 물레체험, 핸드빌딩(빚어만들기), 핸드페인팅(그림그리기)가 있었는데. 물레체험은 뭔지 몰라서 바로 패스하고 핸드페인팅은 솔직히 혼자서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핸드빌딩(빚어만들기)을 신청함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나요?

    간단히 말하면 그릇 바닥을 만들고 -> 그릇 옆면을 만들어서 바닥이랑 붙이고 -> 바닥에 그림 그리기를 하면 그릇이 완성됩니다! 이후에 기요미요 선생님께서 그릇을 잘 구워서 나중에 찾아가면 된다고 하네요!

     

    주의: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1. 처음에 어떤 모양의 도자기나 그릇을 만들지 선택을 합니다. 그릇 모양과 어떻게 꾸밀지를 정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아래 사진과 같이 라이언 얼굴 모양 그릇을 만들 수 있어요.

    바나나링이 만드는 중인 라이언 모양 그릇.. 귀엽당

    https://www.instagram.com/giyo_miyo/ 여기서 더 많은 그릇 예시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위베어베어스 캐릭터 모양 그릇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2. 미리 준비된 반죽을 동그랗게 펴서 그릇의 바닥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합니다. 이후에 그릇의 크기와 모양에 맞게 적절히 모형칼로 잘라줍니다.

    3. 미리 준비된 반죽을 길다랗게 잘 펴서 그릇의 옆면을 만들어주고 그릇의 바닥에 붙여줍니다. 붙일 때는 바닥과 잘 붙을 수 있도록 접합부에 흠집을 막 내고 거기 물을 채워넣고.. 다시 잘 정돈하는 과정들을 통해 그릇이 튼튼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4. 꾸미기! 그릇 중앙에 라이언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 가볍게 얼굴을 그려주고 물감으로 칠해주어요.

    물감으로 칠해준 라이언의 이쁜 얼굴! 바나나링.. 그는 천재인가?

    5. 소중한 사람과의 이니셜을 그릇 옆면에 새겨보아요~~!!

    6. 완료! 3주 정도 뒤에 그릇이 잘 구워지면 집에 가져가서 사용을 해보아요!

    좋은 점과 아쉬웠던 점

    좋은 점

    네이버에는 "2일전 예약" 이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저는 "1일전 예약"을 해서 바나나링과 함께 방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칭찬을 잘 해주시고 중간에 사진을 잘 찍어주십니다. 굳굳! 인스타그램에 그릇 사진을 올리거나 애인 또는 친구, 가족과 함께하는 사진을 올리기 쉽겠어요!

     

    아쉬웠던 점

    주의: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핸드빌딩(빚어만들기) 클래스가 1시간 20분이었는데, 생각보다 짧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릇 만들 때 해야 할 일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것저것 하다보니 시간이 너무 많이 흘러있어서 중간에 당황을 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길었으면 좋겠어요. 

     

    마무리

    https://blog.naver.com/giyo_miyo 기요미요 도자기 공방 오피셜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저와 바나나링이 만들었던 그릇은 3주 뒤에 찾아갈 수 있다고 하였으니 아마 곧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네요! 너무 기대가 됩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