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소 미포함: Oxygen Not Included 스팀 게임 소개
    게임/산소미포함 2020. 3. 24. 17:09

    산소 미포함이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Don't starve로 유명한 게임사 Klei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2017년 5월 19일에 얼리엑세스, 2019년 7월 30일에 정식 출시를 한 게임이고, 전작과 비슷하게 생존을 하는 게임이예요. 하지만 이 게임은 다른 행성에서 생존을 한다는 점이 Don't starve와 다르겠네요.

    아무튼, 이 게임을 제가 지난주에 샀는데 플레이 타임이 벌써 12시간이군요. 정말 충격입니다. 마치 superhot 처럼 빠져나올 수가 없을 정도로 재밌었어요.

     

    기본적인 플레이는, 외계 행성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지하 기지에 변소를 짓고, 간이 침대를 짓고, 산소 발생기를 만들고, 음식을 만들고, 석탄 캐서 발전기 돌리고, 사람이 많아지니 이산화탄소를 없애고, 전기도 많아지니 변압기도 달고.... 이런식으로 할 게 점점 많아지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엔딩이 우주선을 발사해 탈출을 하거나 아니면 계속 살거나 한다고 하네요. ㅎㅎ

     

    특징으로는, 생존을 위해서 필요한 게 너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물. 온도. 병균. 공기 여과. 공기압(고막 터짐). 전기 관리. 방 관리. 등이 있어요. 그래서 굉장히 다양한 trial and error를 거치면서 지하 기지를 점점 발전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이게 싫으면 재미있게 즐기지 못할 것 같아요. 링크(디시인사이드) 에서 말하는 것처럼, 공략을 보더라도 직접 자기가 게임을 해보면서 마주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보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길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코딩하고도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 것 같아요. 게임 내에서 AND, OR 등의 게이트도 공식 지원하고 자동화 모듈 등이 있어서 나중에는 NAND 게이트 가지고 무슨 연산기도 만들고 이것저것 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아주 기대가 됩니다.

     

    어쨌든. 훈련소에서 이 게임을 못한다는 사실이 너무 안타깝군요. 갔다와서 더 많이 재밌게 해야겠어요.

     

    오늘의 글은 여기서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