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인, 친구와 함께 할만한 컴퓨터 멀티 게임 추천! #스팀 #Steam
    게임 2020. 3. 12. 22:05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인, 친구와 함께 할만한 게임에 대해 추천을 해보고자 합니다.

     

    여자친구인 바나나링과 오랜기간 연애를 하면서 PC방에 참 많이 다니고 있는데요, 카트라이더도 한 60시간 정도 하다가.. 둘이서 할만한 좀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게임이 있지 않을까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스팀에서 다양한 게임들을 구매해서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다양한 게임들 중에서도 인상 깊었던 게임들 3개 정도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이 게임 3개만 있어도 한동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ㅎㅎㅎ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1. Don't starve Together(돈스타브 투게더)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가상의 자연 세계 속에서 채집, 사냥, 농사등을 통해 오랫동안 살아남아야 하는 싱글 플레이 생존 게임입니다.(나무위키) 기본적으로 배고픔, 정신력, 체력 3개의 수치를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초반에는 베리 열매, 당근을 채집하면서 하루하루 연명하다가 나중에는 농사도 지어서 정착하고, 토끼도 잡아 고기도 얻고 강해져서 지팡이 써서 괴물도 잡고 그러는 게임입니다. 

    쓸 내용이 많지만 스포를 방지하기 위해 줄입니다. 어쨌든 컨텐츠다운 컨텐츠가 많은 갓겜은 확실합니다. 강추

     

    키워드: 오픈 월드, 생존 게임, 샌드 박스

    가격: 둘이서 15,500원. 하나를 사면 하나를 선물로 줘서 같이 하면 됩니다.

    (주관적인) 플레이타임: 20시간 이상은 하실듯 합니다. 제 플레이타임이 84시간이네요.. 🤔

    초심자를 위한 추천 MOD: Fire resurrection, Item Info, Craft Pot..

     

    2. Keep Talking and Nobody Explodes

    (주의: 폭탄 구조에 대한 스포가 약간 있습니다)

    PS VR로도 나온 Keep Talking and Nobody Explodes라는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둘이 하는 게임인데, 한명은 게임을 켜서 폭탄을 해체하는 '해체자' 역할을 맡고 다른 한명은 폭탄 해체 메뉴얼을 가진 '전문가'가 되어 전문가가 해체자에게 폭탄의 해체 방법을 알려주어 살아남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재미있는 점은, 전문가는 해체자의 컴퓨터 화면을 볼 수 없고 해체자는 전문가의 메뉴얼을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둘이서 폭탄을 해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두 사람이 계속 대화를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우왕좌왕하면서 난장판이 되면서(ㅋㅋㅋㅋ) 폭탄을 해체하는 데 실패하지만, 점차 익숙해지며 폭탄을 해체하면서 서로의 사랑이나 우정도 돈독해지는 그런 뿌듯함이 있습니다. 저는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가면 좀 익숙해지는 감이 있어서 좀 질리긴 합니다. 하지만 그 전까지는 꿀잼.. ㅎㅎ

     

    키워드: 협력, 퍼즐, 전략, 빠른 템포 등

    가격: 둘이서 16,000원. 할인 '해체자' 역할을 하는 사람만 게임이 필요합니다.

    (주관적인) 플레이타임: 5시간 이상. 할인할 때 사시면 좋을듯

     

    3. Overcooked, Overcooked 2

    여러명이서 힘을 합쳐서 요리를 하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 햄버거를 만든다?하면, 유저 1은 야채와 토마토를 썰고 유저 2는 고기를 굽고 이를 합쳐서 만드는 식입니다. 레벨 디자인이 의도적으로 이상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동선을 잘 고려해야 별 3개로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ㅎㅎ 이 게임도 위의 폭탄 해체 게임처럼 난장판이 되기 쉬워요 하지만 물론 꿀잼입니다!!

    Overcooked 2는 "Online Co-op"이 추가되었고, 레벨이 좀 쉬워졌다는 의견이 있네요. 링크

    (피시방 유저 필독) 피시방에 한영키와 alt키가 겹쳐있는? 키보드가 있어요. 그래서 키보드에서 오른쪽 유저가 대쉬를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는데요. 보통 레지스트리를 바꾸어 키배치를 바꿀텐데 피시방은 재부팅하면 레지스트리가 초기화가 돼요. 그래서 좀 더 찾아봤는데 Keylock이라는 윈도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왼쪽 alt와 오른쪽 alt를 같게 하기 + 오른쪽 alt 키를 다른 키에 맵핑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오른쪽 유저도 대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캐쥬얼, 협력, 전략 등

    가격: Overcooked 1 -> 둘이서 18,000원. 한 컴퓨터에서 둘이 Local co-op을 하면 됩니다. 저는 피시방에서도 재밌게 했습니다. 옆에 컴퓨터 하나 추가로 켜놨어요

    (주관적인) 플레이타임: 10시간 이상.

     

    이외의 추천할만한 게임들:

    Risk of Rain

    Human Fall Flat

    Castle Crashers

    Terraria

    Left 4 Dead 

     

    댓글

Designed by Tistory.